성취도가 높은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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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kin과 Baumgardner( 1985 ) 및 Leary와 Shepperd( 1986 )는 행동적 자기 장애 전략(즉, 수업을 빠지거나 시험공부를 하지 않는 것과 같이 실제로 성과를 저해하는 장애물을 만드는 것)과 불안, 불면증 또는 공부 외에 다른 과제를 맡은 것과 같은 자기 장애 주장을 구별했습니다.첫 번째 경우, 학생은 자신의 성과를 저해하여 그의 행동이 실패에 대한 설득력 있는 변명이 되어 처벌이나 다른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관찰의 대상이 됩니다.행동적 자기 장애 중에서, 미루기는 학계에서 자주 분석되며, 과제나 과제를 미루거나 연기하는 행위로 정의됩니다(Geara et al., 2017 ; Leondari & Gonida, 2007 ; Schraw et al., 2007 ; Steel & Klingsieck, 2016 ). 그러나 주장된 자기 장애는 헌신적인 노력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 정교한 변명입니다. 즉, 불쾌감을 주장한 학생은 시험을 위해 공부했지만 이 변명을 사용하여 자신의 능력에 의심을 품지 않는 설명을 사용하여 시험에서 나쁜 성적을 받을 가능성을 미리 정당화할 것입니다. 반면에 좋은 성적은 공부를 충분히 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험 결과에 대한 이러한 가능한 귀속은 학생의 자존감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수행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학업 환경에서 자기 장애가 흔하며, 성취도가 높은 학생과 낮은 학생 모두 이를 사용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개인은 실패-자기 장애-실패의 순환을 따르며, 그 결과 노력이 감소하고 활동이 중단됩니다(Coudevylle et al., 2020 ; Gupta & Geetika, 2020 ; Midgley et al., 1996 ). 자기 장애 전략의 사용은 교육적 맥락에서 낮은 학업 성취와 관련된 요인을 이해하는 데 매우 적합하지만, 이 변인을 측정하는 연구와 도구가 문헌에 부족합니다. 자기 장애 전략을 평가하는 도구 개발을 다룬 몇 가지 연구를 다음에 설명합니다.구글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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